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구리시, 노후주택 녹슨 상수도관 개량지원 사업시행

경기도와 손잡고 20년 이상 경과한 녹슨 상수도관 갱생비용 일부지원

윤진성기자 | 기사입력 2016/08/01 [09:00]

구리시, 노후주택 녹슨 상수도관 개량지원 사업시행

경기도와 손잡고 20년 이상 경과한 녹슨 상수도관 갱생비용 일부지원

윤진성기자 | 입력 : 2016/08/01 [09:00]
▲     © 노후주택의 녹슨 상수도관 교체공사를 실시하고 있는 구리시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구리시(시장 백경현)가 경기도와 손잡고 20년 이상 경과한 노후주택의 녹슨 상수도관 교체 및 갱생비용의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을 시행한다.

 

지원대상은 옥내급수관이 노후화되어 녹물 등으로 인해 수돗물 사용에 불편을 겪고 있는 세대로 준공 후 20년이 경과한 재개발, 재건축 등의 구역을 제외한 지역의 130㎡이하의 주택이다.

 

지원금액은 세대별 최대 150만원 이내에서 60㎡이하 주택은 공사비의 80%, 85㎡이하 주택은 공사비의 50%, 130㎡이하 주택은 공사비의 30%를 지원한다. 특히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은 전액, 공동주택 공용배관의 경우 세대별 최대 50만원 한도에서 지원한다.

 

지원 절차는 관련서류를 첨부하여 개량지원 신청서를 수도과에 제출하면 담당공무원이 현장실사를 통해 지원대상 여부를 결정하여 통보한다. 이후 신청인이 자체적으로 업체를 선정하여 공사를 완료하고 공사 관련 서류를 첨부하여 개량비용 지원신청서를 제출하면 공사완료 여부를 확인한 후 지원금 지급 및 수질검사까지 진행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더라도 계량기 이후의 옥내급수관이 노후되어 녹물이 나올 수 있으므로,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을 통한 상수도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노후주택 녹슨 상수도관 개량지원 사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사업신청을 당부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구리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