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구리시, 시 승격 30주년 ‘구리시민 행복 아카데미’ 길을 찾다

역사와 문화 속에서 그 길을 찾다’ 주제로 구리시 미래 조명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6/08/11 [10:17]

구리시, 시 승격 30주년 ‘구리시민 행복 아카데미’ 길을 찾다

역사와 문화 속에서 그 길을 찾다’ 주제로 구리시 미래 조명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6/08/11 [10:17]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오는 30일부터 12월초까지 총 4회에 걸쳐 시청 대강당에서‘2016 구리시민 행복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시 승격 30주년을 기념하여 구리시의 미래를 조명해 보기 위한 자리로써‘역사와 문화 속에서 그 길을 찾다’라는 큰 주제로 각 분야 전문 강사들이 진행한다.

 

먼저 첫 날인 8월 30일에 오전 10시부터 현재 국제구호전문가, 월드비전 세계시민학교 교장으로 활동 중인 여행가‘한비야’강사를 모시고, 세계 곳곳의 오지와 긴급구호 현장에서 얻은 생생한 경험담을 토대로‘가슴 뛰게 하는 그 무언가’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현재 월드비전 세계시민학교장 겸 문화여행가이기도한 한비야 강사는‘바람의 딸, 걸어서 지구 세 바퀴 반(1,2), 한비야의 중국견문록, 지도 밖으로 행군하다’등 다수의 저서를 발표한바 있다.

 

이어 KBS1 TV역사스페셜‘역사 저널, 그날’에 출연중인 조선역사의 대가이신 신병주 교수, 판소리와 강연의 콜라보인 국악인 김성녀, 감정 철학자이신 강신주 철학박사 등의 순으로 수준 높은 시민의식과 시민이 원하고, 시민이 찾는 그리고 시민이 행복해 하는 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구리시를 공감할 수 있는 열강이 준비되어 있다.

 

시 관계자는“8월부터 실시되는 구리시민 행복 아카데미는 시 승격 30주년 기념을 위해 그 어느때보다도 심혈을 들여 마련된 것으로, 저명한 강사 초빙과 강연 시리즈를 통해‘우리가 어떤 선택을 할 때 구리시가 발전되고 시민의 삶을 바꿀 수 있는지’에 대해 함께 생각하고 공유하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구리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