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15 개정교육과정 중등 교과별 선도교원 연수

전남도교육청, 전국단위 2015 개정 교육과정 연수 실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6/08/19 [08:59]

2015 개정교육과정 중등 교과별 선도교원 연수

전남도교육청, 전국단위 2015 개정 교육과정 연수 실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6/08/19 [08:59]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2015 개정 교육과정 중등 교과별 선도교원 연수를 1박 2일 과정으로 17일 부터 25일까지 총 4회에 걸쳐 광주 홀리데이 인 호텔에서 진행한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전남도교육청이 주관하는 이번 연수는 전국 도덕, 과학, 사회 및 역사 교사 1,000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생 참여형 교실 수업 개선, 과정 중심 평가에 대한 교원들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열린다. 기존의 전달식 강의를 탈피하고 토론 및 실습 중심의 참여형 연수로 진행된다.

 

중학교 교과별 선도교원 연수는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후속 조치로 교육부가 주최하고 3개 시·도교육청이 주관해 17개 시·도교육청에서 추천한 중학교 교과별 선도교원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전국단위 연수다.

 

 

지난 7월 18일 경기도교육청을 시작으로 광주광역시교육청에 어어 이번 전라남도교육청 주관 도덕, 과학, 사회, 역사교과 선도교원연수를 마지막으로 마무리 된다.

 

교육과정과 윤성중 과장은 “토론학습, 협력학습, 탐구활동, 프로젝트 학습 등 교과 특성에 따른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에 대해 선생님들께서 직접 참여해 학생들의 활발한 수업 참여 방법 및 사례를 고민해보고 공유하는 장이 될 것”이라며 “폭염 속 뜨거운 열기 아래 흘린 땀이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향한 자양분으로 승화되는 의미 있는 연수가 되었으면 한다”고 격려했다.

 

전남도교육청 관계자는 “향후 교과별 선도교원을 활용해 11월까지 초·중·고 모든 교원을 대상으로 원격연수와 집합연수를 병행한 2단계 핵심역량 중심의 맞춤형 심화연수를 추진할 예정이며, 3단계 핵심역량 중심의 참여형 자율연수는 수업탐구 교사공동체연수, 학교 자율연수, 워크숍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