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시, ‘문화둘레길’ 프로그램 공모

오는19일까지 문화이용권(바우처) 기획사업 프로그램 모집

이수현 기자 | 기사입력 2013/04/11 [22:06]

광주시, ‘문화둘레길’ 프로그램 공모

오는19일까지 문화이용권(바우처) 기획사업 프로그램 모집

이수현 기자 | 입력 : 2013/04/11 [22:06]
[광주 전남=플러스코리아] 이수현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와 광주문화재단(대표이사 노성대)은 광주지역 문화예술 관련 기관·단체·시설을 대상으로 오는 19일까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광주문화둘레길’ 프로그램을 공모한다.

‘광주문화둘레길’은 문화이용권 기획사업의 하나로, 광주 지역의 특색 있는 문화예술기반시설 및 문화자원을 활용해 문화소외계층이 직접 방문·체험하는 문화 나들이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이다

공모 참가를 원하는 문화예술 관련 기관·단체·시설은 30명 내외가 참여할 수 있는 3~4시간 분량의 탐방·관람·체험 등 문화향유 프로그램 운영계획을 작성해 신청하면 된다. 식비, 진행비, 체험비 등을 포함해 1인당 4만 원 이하 범위 내에서 운영 가능하되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문화길잡이(해설사)를 반드시 배치해야 한다.

올해 사업은 지난 해 재단 자체적으로 기획 운영하여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문화투어’ 프로그램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지역의 문화예술 기관, 단체 등과 협력해 우수한 기획 아이디어를 발굴 추진키로 한데 따른 것이다

시 관계자는 “2012년 문화이용권 사업 추진 결과 문화카드 발급률과 이용률에서 전국 17개 시·도 중 1위를 달성해 국비를 추가 확보해 올해는 더 많은 소외 계층에게 혜택을 줄 수 있게 됐다”며 “더욱 효과적인 문화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역 문화단체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문화재단 홈페이지(www.gjcf.or.kr)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제보= webmaster@pluskorea.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