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부여군농업기술센터, 2015 강소농 경영개선실천 교육

강소농 경영개선실천 교육 추진 강한 농업인 육성 박차...

이대한 기자 | 기사입력 2015/03/04 [14:24]

부여군농업기술센터, 2015 강소농 경영개선실천 교육

강소농 경영개선실천 교육 추진 강한 농업인 육성 박차...

이대한 기자 | 입력 : 2015/03/04 [14:24]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대한 기자] 부여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3일 작지만 강한 굿뜨래 부여 농업을 이끌어나갈 강소농 희망 농가를 대상으로 강소농 경영개선실천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3농혁신과 함께하는 경영개선실천을 위한 이번 교육은 농업경영의 이해와 경영자의 역할을 위하여 농업환경 변화의 이해, 농사와 농업경영, 경영자의 역할과 소득 조사표를 활용한 경영역량진단, 품목별 표준진단 결과를 토대로 농장경영 역량을 진단하고, 강소농 역량강화를 위한 강소농 성공 사례 및 경영계획서 작성, 실천노트 작성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교육을 진행 농업에 있어 경영개선이 얼마나 중요한지 인식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 강소농 경영개선실천 기본교육 장면     © 이대한 기자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강소농 기본교육을 이수한 강소농은 경영개선실천을 위한 심화교육을 1박2일 추진하고, 심화교육 후 지속적으로 후속교육, 자율모임체 운영 등 농업인들이 자율적인 경영혁신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는 작지만 강한 농업경영체를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1년부터 추진된 강소농 육성사업으로 400여명의 강소농을 육성해 왔으며, 특히 지난해 우수 강소농은 모바일 시대를 맞아 모바일 쇼핑몰을 만들어 생산 농산물을 스마트폰으로 판매하는 등 경영역량강화에 크게 이바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제보=pluskorean@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