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다산(茶山)과 함께 하는 인문학 여행

‘강북구, 제8기 다산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임영원 기자 | 기사입력 2014/07/30 [14:37]

다산(茶山)과 함께 하는 인문학 여행

‘강북구, 제8기 다산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임영원 기자 | 입력 : 2014/07/30 [14:37]
- 강북구, 8월4일(화) ∼ 8월8일(금) 제8기 다산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9월 4일(목)부터 12주간 다산 정약용 선생의 삶과 실학사상 속으로 인문기행 떠나

▲ 다산유적지 답사를 떠난 수강생들이 전남 강진 다산초당을 견학하며  © 임영원 기자
 
[플러스코리아 타임즈-임영원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구민들을 위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제8기 다산(茶山)아카데미’ 수강생을 8월 4일(월)부터 8월 8일(금)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인원은 60명이며 강북구청 교육지원과(3층)로 방문접수하거나 성신여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http://life.sungshin.ac.kr)에서 접수하면 된다. 수강료는 3만원이다. 

제8기 다산아카데미 운영기간은 9월 4일(목)부터 11월 27일(목)까지 12주간이며 매주 목요일 오전 9시~12시까지 강북구 미아동에 위치한 성신여대 미아운정그린 캠퍼스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강의내용은 다산(茶山) 정약용의 생애와 사상, 다산 사상에 담긴 한국적 리더십, 다산 선생과 차, 다산의 문학세계 등 다산 선생과 관련한 다양한 주제를 비롯해 100세 청년 프로젝트, 문화유적지 답사, 우리 전통문화 바로 알기 등 다채롭게 구성돼 있으며 

성신여대 교수진을 비롯해 박석무 다산연구소 이사장, 송재소 성균관대 명예교수, 서경덕 한국홍보 전문가 등 각 분야별 전문가가 강의를 진행한다. 

수강생은 연령별, 성별 신청비율을 고려한 추첨을 통해 선발되며 선발결과는 8월 25일(월) 강북구청 홈페이지 새소식란 및 개별 문자메시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다산아카데미’는 조선 후기를 대표하는 사상가이자 개혁가인 다산(茶山) 정약용 선생의 삶과 실학사상을 통해, 주민들에게 급변하는 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생활의 지혜를 전달하고 경제․문학 등 다방면의 전문지식을 함양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강북구와 성신여대 평생교육원, 다산연구소가 함께 마련한 강북구만의 특색 있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2011년 제1기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420명의 구민들이 수강한 다산아카데미는 우수한 강사진, 양질의 교육을 통해 수강생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또 수료생들은 기수별 학습동아리를 결성해 다산연구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재능기부 활동을 펼치며 사회 공헌에도 참여하고 있다.

  
[긴급알림: 손해보험사&생명보험사의 불법적인 행위나 개인 신용정보 이용 부당행위(인수유의자,보험사기) 등록. 다 알아서 해준다던 자동차 사고로 인한 억울한 손해, 장기 보험등 사연이 있으신 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이메일-qoren219@nate.com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이한국 기자)

[제보=pluskorean@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