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 군 공항 이전 신호탄 밝혀

국방부 '적정'평가로 군 공항 이전의 타당성 인정

서정현 | 기사입력 2016/08/06 [10:44]

광주 군 공항 이전 신호탄 밝혀

국방부 '적정'평가로 군 공항 이전의 타당성 인정

서정현 | 입력 : 2016/08/06 [10:44]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서정현기자] 국방부는 지난3일 부터 4일까지 ‘광주 군 공항 이전 건의서’에 대한 평가를 실시한 결과 총점 1000점 중 800점 이상을 획득해 ‘적정’ 판정을 받았으며 이번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종합적인 검토를 거쳐 이달 중에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국방부의 ‘적정’평가는 광주 군 공항 이전의 타당성을 정부가 인정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특히 이번 평가를 토대로 군 공항 이전을 위한 후속조치가 가능하게 됐으며 앞으로 이전 사업도 본격화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광주시는 국방부의 공식 통보가 있기 전까지 군 공항 이전부지 선정을 위한 로드랩 마련에 집중할 방침이다.

 

당장 다음 주에는 현재 이전부지 선정 작업을 추진 중인 수원시를 방문해 사례를 분석하는 한편, 전문가를 초빙한 워크샵 개최 및 분야별 전문가를 위촉해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면서 광주형 이전사업 모델을 마련한다는계획이다.

 

또한 상생발전과 협력차원의 이전부지 선정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관련 용역발주도 추진할 것이라고 하였다.

글쓰기를 좋아하고 여행과 문화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어 문화관련 기사를
직접 취재하여 기록을 남기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