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스타의 지름길, UCC 오디션 봇물

민수홍 기자 | 기사입력 2007/04/03 [07:46]

스타의 지름길, UCC 오디션 봇물

민수홍 기자 | 입력 : 2007/04/03 [07:46]
‘스타’로 가는 모든 길은 이제 ‘UCC’로 통한다!

최근 들어 UCC가 방송연예계 최고의 캐스팅 매니저로 부상하고 있다. 물론 그 전에도 UCC를 통해 ‘자고 일어나 보니 스타가 되어 있는’ 케이스가 간혹 등장하긴 했었지만, 그 건 어디까지나 우연한 기회에 주어진 ‘예기치 않은 행운’이거나 일부 기획사의 전략적인 ‘스타 메이킹 작업’인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그러나 요즘엔 UCC가 아예 ‘스타의 공식 등용문’이 되고 있다. 이른바 ‘UCC 오디션’이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새로운 스타 발굴 시스템으로 주목 받고 있는 것. ‘시계녀’, ‘웨이브걸’ 등처럼 UCC 세상 안에서만 유명세를 타는 ‘UCC 스타’가 아니라, 방송연예계로 정식 데뷔해 ‘진짜 스타’가 되는 길이 UCC를 통해 열리고 있다.

▶ ‘닌자거북이 TMNT’로 정식 성우 데뷔

하나로드림(대표 유형오)이 운영하는 동영상 UCC 서비스 앤유(www.andu.com)는 UCC 공모를 통해 네티즌 2명을 영화의 성우로 데뷔시켜 주는 <나도 UCC 무비스타!> 공모전 이벤트를 4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최종 선발된 2명은 오는 26일 개봉 예정인 3D 애니메이션 영화 ‘닌자거북이 TMNT(Teenage Mutant Ninja Turtles)’ (감독: 케빈 먼로)의 등장인물 목소리 배역을 맡아 더빙 작업에 정식 투입된다.

‘닌자거북이 TMNT’는 북미에선 3월 셋째 주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는 등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3D 애니매이션으로, 미국에서는 중국 여배우 장쯔이가 악당 여두목 '카라이'의 목소리 연기를 맡고 '그루지'의 사라 미셸 겔러와 '매트릭스'의 로렌스 피쉬번 등이 더빙에 참여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동영상 UCC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장기자랑, 셀프 PR 등 소재 및 형식에 제한 없이 본인의 목소리가 담긴 UCC 동영상이라면 자유롭게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에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앤유 ‘테마’ 코너의 행사 페이지(http://andu.hanafos.com/pub/theme/)에 접속해 동영상을 올리면 된다.

▶ S.M.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

S.M.온라인(대표 이규웅)이 운영하는 10대 커뮤니티 사이트 다모임(www.damoim.net)을 통해 를 5월 14일까지 진행한다.

우수 참가자에겐 보아 · 동방신기 · 슈퍼주니어 등 국내 대형 가수들의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와의 전속 계약의 행운이 주어진다.

UCC를 통한 스타 따라잡기인 '도전, 나도 스타', 좋아하는 스타의 영상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직접 제작하는 '스타! 영상 제작', 캐스팅 디렉터가 되어 스타로 성장할 만한 인재를 캐스팅, 추천하는 '작렬! 최강 추천' 세 가지 부문에 걸쳐 진행되며, 나이와 성별에 관계 없이 본인이 직접 제작한 UCC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특히, 이 콘테스트는 세계 각국의 참여를 극대화 하기 위해 중국어, 일어, 영어로 다국어 지원 서비스를 실시, 지난해 SM 글로벌 오디션이 진행되었던 아시아를 비롯한 미주 지역 등에서도 손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배려한 것이 특징이다.

▶ 제로원인터랙티브와 전속 가수 계약

SK텔레콤(대표 김신배)은 토탈 엔터테인먼트 기업 제로원인터랙티브(대표 김성화)와 함께 UCC 개념의 공개 오디션 사이트 넘버원오디션(www.01star.co.kr)을 구축하고 첫 번째 행사로 을 진행 중이다.

차세대 프로튜어(Proteur) 가수의 발굴 및 육성을 목표로 하는 행사로, 1등 수상자는 성시경, 신승훈, 나윤권 등의 인기가수들을 보유한 제로원인터랙티브와 전속 가수 계약을 맺게 된다.

오디션 참가 희망자는 오는 3일까지 본인이 노래하는 모습이나 춤추는 모습, 악기를 연주하는 모습 등을 동영상 파일 또는 음악 파일로 제작해 넘버원오디션 사이트(www.01star.co.kr)에 올리면 된다.

제로원인터랙티브의 대표 프로듀서이자 음악계의 마이더스의 손 김형석 작곡가가 직접 진행하며, 그룹 쿨을 제작하고 성시경, 나윤권 등을 매니지먼트 해온 백건 이사, 발라드의 황제 가수 신승훈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

하나로드림 서비스기획팀 이연주 팀장은 “UCC 사이트가 스타를 꿈 꾸는 젊은이들의 끼 경연장으로 부상함에 따라 신인 발굴 작업에 UCC를 접목하려는 기획사들의 시도가 증가하는 추세”라면서, “이 같은 ‘UCC 오디션’은 기존의 기획사 오디션과는 달리 평범한 사람들에게는 스타로 가는 보다 빠른 길이 될 뿐만 아니라, 기획사에게는 보다 넓은 선택과 검증의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에 앞으로도 계속해서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