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정립 촉구

한문화재단, 국민대표인 국가위정자와 국가당국에 세가지 촉구

김사랑 기자 | 기사입력 2012/11/04 [16:42]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정립 촉구

한문화재단, 국민대표인 국가위정자와 국가당국에 세가지 촉구

김사랑 기자 | 입력 : 2012/11/04 [16:42]
[역사=플러스코리아] 김사랑 기자= 우리역사 바로세우기에 혼신의 힘을 쏟고 있는 '한문화재단(이사장 황천풍)'은 오는 27일 국회도서관대 강당에서 개최되는 '홍익정치 문화 강연 및 정책 토론회'에 국민적 관심과 민족역사단체 및 정부당국이 참여하여 올바르게 정립해 줄 것을 촉구했다.
 
▲ 지난 9월 11일 한문화재단은 세계국학원청년단과 공동으로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동북공정 대응 역사강연회와 만리장성 퍼포먼스'를 했다. 사진출처=연합뉴스     © 황천풍

'한문화재단'은 지난 9월 11일 중국의  '동북공정 대응 역사강연회와 만리장성 퍼포먼스'를 하면서도 국민적 관심과 정부당국에 보내는 촉구문을 발표한 바 있다.
 
이 단체는  "역사기록서들을 중심으로 올바른 시각으로 토론하여 우리 역사를 정립하여 이제, 우리는 우리기록을 중시하여, 올바른 시각으로 우리역사를, 정립하여야 할 것이라며, 우리역사는 우리가 정립하여야 하고, 다른 나라가 해 줄 것이 아닌 바, 더 이상 방치하는 것은 후손으로서 얼빠진 짓이며, 조상을 능멸하고 후손에게 죄를 짓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하고, "우리 민족전체가 관심을 가지고 역사 찾기와 바로세우기에 다같이 동참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이어 "우리역사의 올바른 정립(定立)을 위하여 [홍익인간 7만년 역사]에 관한 국회(國會) 강연회(講演會)를 개최하게 되었다."면서 "우리역사 복원에 목숨을 바치신 계연수 선생에 의하여, 오늘날 한단고기(桓檀古記)라는 이름으로,1만년의 역사가 세상에 다시 드러났던 것"이라며,

"나아가, 고구려와 백제와의 전쟁의 회오리 속에서, 생존의 방책으로 당나라와 손을 잡게 되었던 신라는,서기전238년 단군조선이 쇠망하던 차에,전쟁의 불씨를 동쪽으로 전염시킨 진시황(秦始皇)과 한무제(漢武帝)로 인하여, 단군조선 삼한의 마한 땅 동쪽 한 모퉁이에서 출발하여, 주변의 침략전쟁 속에서 끈질기게 살아 남았던 것이며, 우리 역사상 단군조선 후예의 나라로서, 가장 비난을 많이 받는 나라이나,그 역사의 죄를 씻어 주는 듯, 신라시조 박혁거세 거서간의 후예 집안에서, 부도지(符都誌)라는, 더없는 역사적 보물을 세상에 내놓음으로써, 홍익인간 7만년의 역사가 밝은 태양빛처럼, 우리에게 훤히 비추고 있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올바른 우리역사 정립을 위하여, 모든 국민들과, 국민의 대표인 국가위정자와, 국가당국에 ▲ 국사 교과서를 최대한 빨리 올바르게 개정 역사교육을 명실상부하게 의무 및 필수 역사청을 특설하여, 올바른 역사정립에 진력하여야 한다며 진정으로 촉구한다"고 밝혔다.
 
다음은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정립' 촉구문.
 
우리역사의 올바른 정립(定立)을 위하여 또한,작금의 중국(中國)이 벌이는 동북공정과,소위 만리장성 늘이기 공작, 그리고 과거 일제(日帝)의 역사침탈에 대한 반성없이,독도망언을 일삼는 일본(日本)에 대한 경계로서, 올바른 우리역사를 회복하여 정립하고자 하는 일련의 과정으로, [홍익인간 7만년 역사]에 관한 국회(國會) 강연회(講演會)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서기668년 고구려(高句麗)가 나당(羅唐)의 침략으로, 수많은 사서가 불타 없어져, 고구려 이전의 역사가 묻히는가 싶더니,고구려의 정통성을 이은 대진국(大震國), 발해(渤海)가, 단군조선의 역사기록을 국가차원에서 회복시켜, 단기고사(檀奇古史)라는 이름으로 세상에 전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대진국이 거란의 요(遼)나라에 병합되면서,끈질긴 항거에도 불구하고,결국 나라를 회복하지 못한 이후 우리역사는,이미 고대중국이 일찍부터 벌여온,소위 중화주의 춘추필법에 의하여, 정신과 힘과 기록의 부재로 인하여,은닉되고, 윤색되고, 심지어 날조당하는 방법으로,왜곡된 상태에서, 다시 거란의 요(遼)나라와,여진의 금(金)나라와,만주의 청(淸)나라로 이어지면서, 고대중국의 기록에 세뇌되어 거의 왜곡된 채로 방치되어 왔던 것입니다.

신라 땅 출신의 세력을 중심으로 한 고려(高麗)는, 스스로 그 정통성을 계승하였다는 고구려와, 고구려의 정통계승국인 대진국, 발해의 역사를, 소홀히 하였던 것이며, 심지어 가깝게는 수당(隋唐)을 비롯한, 고대중국이 왜곡한 우리의 역사에 관한 기록에 세뇌되었고, 고려 땅에서 나온 조선(朝鮮)도 명나라를 섬기며, 자주적인 역사를 정립하지 못하였기 때문에, 고구려와 대진국의 역사는 먼 나라의 것이었습니다.

다행히 유득공 선생의 발해고(渤海考)가 세상에 나오면서, 다시 고구려의 정통성을 계승한 대진국, 발해의 역사가, 우리역사임을 일깨우게 되었고, 이러한 역사찾기 정신은, 일제 강점기 광복운동가들의 원동력이 되어, 우리역사를 올바로 회복하는 운동으로, 끈질기게 힘차게 이어져 왔던 것입니다.

이리하여, 하늘이 도우시사,우리역사 복원에 목숨을 바치신 계연수 선생에 의하여, 오늘날 한단고기(桓檀古記)라는 이름으로,1만년의 역사가 세상에 다시 드러났던 것입니다.

나아가, 고구려와 백제와의 전쟁의 회오리 속에서, 생존의 방책으로 당나라와 손을 잡게 되었던 신라는,서기전238년 단군조선이 쇠망하던 차에,전쟁의 불씨를 동쪽으로 전염시킨 진시황(秦始皇)과 한무제(漢武帝)로 인하여, 단군조선 삼한의 마한 땅 동쪽 한 모퉁이에서 출발하여, 주변의 침략전쟁 속에서 끈질기게 살아 남았던 것이며, 우리 역사상 단군조선 후예의 나라로서, 가장 비난을 많이 받는 나라이나,그 역사의 죄를 씻어 주는 듯, 신라시조 박혁거세 거서간의 후예 집안에서, 부도지(符都誌)라는, 더없는 역사적 보물을 세상에 내놓음으로써, 홍익인간 7만년의 역사가 밝은 태양빛처럼, 우리에게 훤히 비추고 있는 것입니다.

이제, 우리는 우리기록을 중시하여, 올바른 시각으로 우리역사를, 정립하여야 할 것입니다.

우리역사는 우리가 정립하여야 하며, 다른 나라가 해 줄 것이 아닌 바, 더 이상 방치하는 것은 후손으로서 얼빠진 짓이며, 조상을 능멸하는 데 지나지 않습니다.

올바른 우리역사 정립을 위하여,모든 국민들과, 국민의 대표인 국가위정자와, 국가당국에 아래와 같이 진정으로 촉구합니다!

첫째, 국사 교과서를 최대한 빨리 올바르게 개정하여야 합니다!
둘째, 역사교육을 명실상부하게 의무 및 필수로 하여야 합니다!
셋째, 역사청을 특설하여, 올바른 역사정립에 진력하여야 합니다!

천부72390년 한기9209년 개천5909년 단기4345년 임진년 9 월 11일.

桓 文化財團 理事長 黃天風.

[제보= webmaster@pluskorea.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