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창원 성산구, ‘제1회 에너지절약 포스터 공모전’

오는 6월 17일부터 8월 2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학생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

강욱규 기자 | 기사입력 2013/06/11 [13:10]

창원 성산구, ‘제1회 에너지절약 포스터 공모전’

오는 6월 17일부터 8월 2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학생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

강욱규 기자 | 입력 : 2013/06/11 [13:10]
[창원=플러스코리아] 강욱규 기자 = 창원시 성산구는 기후변화로 인한 더위와 원전 가동 정지 등으로 인한 하절기 전력수급 위기로 아이들에게 에너지절약의 중요성을 한 번 일깨우고 실천을 유도하고자 하절기 에너지절약 3GO초려(그리GO, 보고GO, 알리GO)계획을 추진한다.
 
성산구(구청장 정희판)는 오는 6월 17일부터 8월 2일까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1회 에너지 절약 포스터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초등학교 학생들이 에너지 절약에 대해 스스로 생각해보고 표현하며 에너지절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생활화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추진한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에너지절약 실천과 관련된 내용뿐만 아니라 화석연료와 원자력 발전을 대체할 수 있는 신재생에너지와 관련된 내용도 작품 주제로 선정해 보다 다양하고 참신한 내용의 작품들이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

성산구 지역 내 초등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작품주제는 ▲생활 속 에너지절약 실천을 유도하기 위한 상징적인 내용 ▲원자력을 대체할 태양열,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관련 내용 ▲플러그 뽑기, 냉난방 온도 줄이기 등 생활 속 에너지 절약 실천의 구체적인 내용 등과 관련된 내용으로 4절지에 그린 그림을 성산구청 산업과에 방문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관외 초등학교 현직 미술교사를 심사위원으로 하고, 엄격한 심사를 통해 오는 8월 12일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은 저학년부와 고학년부로 나눠 대상 각 1명과 최우수상 각 2명 등 상장과 부상이 수여된다. 우수 이상 수상작품 14점은 수상 아동에게는 자부심을 고취시키고, 구민에게는 에너지 절약의 중요성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해 8월 12일부터 9월 30일까지 성산구청 1층 로비 및 동주민센터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그리고 위 수상작에 대한 작품을 이미지파일로 변환해 창원시 홈페이지, 창원시 앱 등에 게재하고, 또한 에너지 절약관련 홍보물 제작 시 활용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산구 산업과(055-272-4491)로 문의하면 된다.
시(詩)와 칼럼 등으로 올바르고, 따뜻하고 바른 사회로 바꾸기 위해 분골쇄신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