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창원시, 재취업 교육패키지 프로그램 운영

베이비부머들의 활기찬 직업인생 도전기회 지원

강욱규 기자 | 기사입력 2013/06/17 [23:00]

창원시, 재취업 교육패키지 프로그램 운영

베이비부머들의 활기찬 직업인생 도전기회 지원

강욱규 기자 | 입력 : 2013/06/17 [23:00]
[창원=플러스코리아] 강욱규 기자 = 창원시는 베이비부머 및 경력단절여성들의 재취업을 위해 창원시 일자리센터에 등록한 구직등록자중 장기간 미취업 상태인 구직자와 육아나 가사일로 직장을 중간에 그만둔 경력단절여성 등 취업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취업성공 교육패키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창원시, 재취업 교육패키지 운영 광경     © 강욱규 기자
‘취업성공 교육패키지 프로그램’은 17일부터 19일까지 경남과학기술진흥원 2층에서 매일 4시간씩 진행되며, 오는 11월까지 매월 20명씩 총 120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주요내용으로는 MBTI(성격유형) 검사로 취업목표를 설정하고 재취업전략, 생애설계와 경력관리, 이력서 작성기법과 면접요령 익히기 등으로 구성되어있어 노동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능력과 자신감을 배양해 베이비부머들과 여성들의 취업률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교육은 19일 일구데이 취업․창업박람회 개최와 맞물려 있어 교육 후, 채용 현장에서 실제로 교육 받은 내용을 활용할 수 있게됐다. 많은 기업들이 박람회에 참여해 구직자를 찾고 있으므로 일자리가 필요한 교육생들에게는 더없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박부근 창원시 일자리만들기추진본부 취업지원과장 “앞으로 우리시는 노후가 준비되지 않은 채 정년을 맞이하는 베이비부머 세대와 취업이 어려운 취업취약 계층에 대해 다양하고 지속적인 맞춤형 취업지원 교육 등을 실시하는등 그 분들이 안정된 일자리를 구하는데 최대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시(詩)와 칼럼 등으로 올바르고, 따뜻하고 바른 사회로 바꾸기 위해 분골쇄신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