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무안 회산백련지, 물 위의 요정 ‘수련 꽃’ 만개

빅토리아수련, 호주수련 등 각종 희귀 수련 화려한 꽃 피워내

윤진성기자 | 기사입력 2016/07/19 [16:57]

무안 회산백련지, 물 위의 요정 ‘수련 꽃’ 만개

빅토리아수련, 호주수련 등 각종 희귀 수련 화려한 꽃 피워내

윤진성기자 | 입력 : 2016/07/19 [16:57]
▲     © 회산백련지 수련화분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오는 8월12일부터 4일간 ‘제20회 무안연꽃축제’가 열리는 무안군(군수 김철주) 회산백련지에 각종 희귀 수련이 고운 꽃을 피우고 있다.


무안군이 최대 백련 자생지인 회산백련지에 연꽃과 더불어 특별한 볼거리를 마련하기 위해 수련공원에 전국 최대 규모로 30주의 빅토리아수련을 전시하고 4곳의 생태연못과 주요 공간에 호주수련 등 각종 열대수련과 온대수련, 왜개연, 가시연 등 수련 1,300여주를 지난 6월부터 전시하고 있는데, 개화가 한창이다.

사진작가에게 특히 사랑을 많이 받는 빅토리아수련은 잎과 꽃이 지구에서 가장 큰 수생식물로 큰가시연으로 불리기도 한다. 빅토리아수련은 잎이 다 자라면 그 지름이 2m 정도이고, 잎 아래로 방사형으로 뻗은 크고 단단한 잎맥과 이를 잇는 가로막이 만든 베개처럼 생긴 얇은 막이 공기를 담고 있어 몸무게 50kg 정도의 사람이 올라타도 가라않지 않는다고 한다.

오후 늦게 꽃을 활짝 피우는 빅토리아수련은 처음에는 흰색 또는 엷은 붉은색이고 이튿날 저녁부터는 차츰 색이 변해 짙은 붉은색이 된다. 현재 회산백련지의 수련은 하루가 다르게 잎이 크고 피는 꽃의 수가 늘고 있다.

수련 중의 수련으로 불리는 호주수련의 꽃도 특별하다. 호주에서 자라 호주수련이라 불리고 큰수련으로도 불리는 호주수련은 흰색과 파란색, 분홍색 등 여러 색을 물 위에 우아한 꽃으로 피워내고 있다.

수련공원 등 4곳의 생태연못과 화분에는 빅토리아수련과 호주수련뿐만 아니라 물 위의 요정으로 불리기에 부족함이 없는 각종 수련이 자연만이 만들 수 있는 색과 향으로 꽃을 피워 사진에 담기는 수고를 마다치 않고 있다.

무안군 관계자는 “수련공원 등 생태연못과 화분에서 아침에는 각종 열대수련이 화려한 빛과 향으로 꽃을 피우고, 오후에는 빅토리아수련이 꽃을 피운다.”며 “꽃이 피기 시작한 연꽃을 둘러보는 관광객과 더불어 작품으로 담아가고 싶어 하는 사진작가에게 인기가 많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20회째를 맞는 무안연꽃축제는 회산백련지 곳곳의 화단에 빨간색과 노란색 해바라기 12만주를 축제 기간에 맞춰 꽃이 피도록 심고 관리하고 있어 연꽃과 수련, 해바라기가 어우러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특별한 축제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