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무안군, 2016 청소년 리더십 인재양성캠프 운영

청소년들에게 미래의 날개를 달아 꿈을 펼칠 수 있는 자리 마련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6/08/26 [08:28]

무안군, 2016 청소년 리더십 인재양성캠프 운영

청소년들에게 미래의 날개를 달아 꿈을 펼칠 수 있는 자리 마련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6/08/26 [08:28]
▲     © 무안군 2016 청소년 리더십 인재양성캠프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전남도 무안군(군수 김철주)청소년수련관은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2박3일 동안 전남여성플라자에서 2016 청소년 리더십 인재양성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청소년들의 잠재된 소질과 능력을 발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청소년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진로직업분야 교육의 경쟁력 강화 및 전문성과 인성, 기술적 역량 및 전문적 역량까지 결합할 수 있는 교육적 기반을 제공하고자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실시하고 있는 국가공인 서비스 경영자격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실시됐다.

 

최근 많은 청소년들이 대학 진학 시 수시전형으로 입학하는 추세인 만큼, 군은 이번 캠프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면접 스킬과 이미지 메이킹 등의 과정과 NCS(국가 직무능력 표준)직무 분류의 다양한 직업군에 적용이 가능한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청소년들에게 진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캠프에 참가한 청소년들에게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이번 캠프가 한국생산성본부 국가공인 SMAT전문과정(Module A)으로써 교육 후 자격증 시험까지 치러 시험결과에 따라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더욱 많은 호응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

 

캠프에 참가한 한 학생은 “대학 진학 시 필요로 하는 강의내용이었다는 점과 학창시절 또래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어 좋았다”며 “앞으로 Module B, C형 교육도 기회가 생긴다면 꼭 취득하고 싶다”고 말했다.

 

무안군 관계자는 “캠프 참가자들의 반응이 좋은 만큼, 앞으로도 양질의 정보와 체험기회 제공을 위해 캠프 유치 등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