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노회찬, 황교안 총리 자격 없다 직격탄!

박훈규 | 기사입력 2015/06/10 [13:21]

노회찬, 황교안 총리 자격 없다 직격탄!

박훈규 | 입력 : 2015/06/10 [13:21]
[신문고뉴스] 박훈규 기자 = 2005년 삼성 X-파일 사건 관련 이른바 떡값 검사들의 실명을 공개해 기소 의원직 까지 상실 한 노회찬 전 정의당 의원이 당시 서울지검 2차장으로서 사건 수사를 지휘했던 황교안 국무총리 후보자를 힐난 하고 나 섯다.
 
▲  노회찬 전 정의당 의원이 10일 국회 황교안 국무 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회 증인 으로 출석했다.   © 박훈규

 

 

노 전 의원은 지난 2005년 이른바 삼성 X파일 사건 때 떡값검사 명단을 폭로했다가 당시 수사를 지휘했던 황 후보자로부터 통신비밀보호법 위반 혐의로 기소돼 집행유예 1년를 선고받고 결국 국회의원직을 잃었다.

    

노 전 의원은 황 후보자 인사청문회 마지막 날인 10일 청문회 증인으로 출석해 "당시 수사를 책임졌던 황 후보자가 공정하게 법을 집행했다고 판단하느냐"는 새정치민주연합 김광진 의원의 질문에 "공정하게 법을 집행하지 않았다"고 답했다.

    

특히 노 전 의원은 당시 황 후보자가 이 사건에 대해 "수사를 하더라도 이미 공소시효가 지났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또 "(검찰 측에서) 녹취록 내용이 불법 도청의 결과물이기 때문에 증거가 되지 못할 뿐 아니라 수사의 단서가 되지 못한다고 이야기한 것은 매우 잘못된 판단"이라고 주장했다.

    

노 전 의원은 황 후보자가 떡값 검사 리스트에 포함돼 있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녹취록이 작성된 게 1997년인데 실명으로 거명된 사람들이 고위직이라는 점에서 당시 고위직 검사가 아니었던 황 후보자가 같은 수준으로 취급됐을 가능성은 적다"고 말했다.

    

노 전 의원은 "당시 천정배 법무부 장관이 언급한대로 이 사건은 사상 최대의 정·경·검·언 비리 의혹 사건인데 불법 도청한 사람과 사건 수사를 촉구하고 보도한 사람만 처벌하고 문제가 제기된 사람들은 수사하지 않고 덮었다"며 "이 사건으로 인해 검찰에 대한 국민적 신뢰가 현저하게 저하됐다"고 지적했다.

    

노 전 의원은 또 "황 후보자가 부정부패 및 적패해소에 적합한 총리냐"는 김광진 의원의 질문에 조금도 머뭇거리지 않고 "전혀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답 했다.

    

노 전 의원은 청문회 증인으로 채택된 뒤 언론 인터뷰에서 황 후보자의 총리 임명을 반대하며 "개인적 이유는 없다. 평생 공안검사의 길을 걸어온 사람으로서 냉전적 사고에 빠져 있는 등 화합, 민주주의와 거리가 먼 노선을 갖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황 후보자는 증인·참고인 대상 질의에는 출석하지 않도록 특위 차원에서 사전에 조정이 돼 두 사람이 청문회장에서 직접 만나지는 않았다.

    

    

    

원본 기사 보기:신문고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