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흥‘원시의 섬 시호도’ 여름철 체험객 북적

- 7월 캠프 조기마감, 8월 캠프 예약도 이틀만 가능 -

윤진성기자 | 기사입력 2016/07/25 [15:18]

고흥‘원시의 섬 시호도’ 여름철 체험객 북적

- 7월 캠프 조기마감, 8월 캠프 예약도 이틀만 가능 -

윤진성기자 | 입력 : 2016/07/25 [15:18]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대한민국에서 원시체험을 할 수 있는 유일한 곳, 전남 고흥군 동일면 ‘원시의 섬 시호도’의 여름이 관광 체험객의 발길로 뜨겁다.  하늘에서 바라본 섬의 지형이 호랑이가 누워 있는 모습과 닮았다고 해 이름 붙여진 ‘시호도’는 남해안 끝자락의 작은 무인도이다. 

군에 따르면, 원시의 섬 시호도의 8월 체험캠프 예약이 6회 중 5회가 모두 마감되었고, 1회(8월 13, 14일)만 예약이 가능하다고 25일 밝혔다. 

시호도는 윈시 움막 8동, 사색로와 전망대, 텃밭, 뗏목, 어패류 채취장 등 자연과 더불어 살았던 원시인들의 삶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원시체험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원시 체험캠프 이용요금은 당일 1만 5천 원, 1박 2일 1인 3만 원, 2박 3일 5만 원, 개별 프로그램은 별도 요금이 부과되며, 그 중 1박 2일 프로그램이 가장 인기가 높다. 

시호도 체험캠프 예약은 연중 진행되나, 특히 여름 휴가철과 방학을 맞는 7, 8월은 아이들과 함께 체험하려는 가족들로 다른 계절보다 일찍 예약이 마감된다고 군은 전했다.

 

시호도 주요 체험프로그램은 마을 앞 바다를 즐기는 갯벌체험, 섬을 돌아볼 수 있는 솔바람 길 탐방, 물고기를 그물로 막고 맨손으로 잡는 개막이 체험 등이다. 

군 관계자는 “무한경쟁시대, 앞만 보고 뒤쫓기듯 살아가는 이 시대의 모든 사람들에게 시호도는 자신을 돌아보고 주위사람을 챙겨볼 수 있는 좋은 장소가 될 것이다”며, “일상의 쉼표가 필요한 모든 사람들이 가족들과 함께 체험하면서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호도 주변 나로도에는 나로우주센터와 국립고흥 청소년우주체험센터가 위치해 있어 원시에서 최첨단 이르는 다양한 시간여행을 즐길 수 있다. 

시호도 원시체험은 예약이 필수이며,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시호도 관리사무소(061-830-5305, 010-9386-7004)로 하면 된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