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동영상] 김대중 전 대통령 일대기

시정뉴스 | 기사입력 2009/08/21 [08:41]

[동영상] 김대중 전 대통령 일대기

시정뉴스 | 입력 : 2009/08/21 [08:41]

 
김대중 전 대통령 일대기를 다룬 동영상입니다.
 
1924년 1월 26일 태어나 86세의 일기를 살면서 민주투사로서 김대중은 5번의 죽음의 문턱을 드나들었습니다.
 
역경을 딛고 평화적 정권교체를 이뤄냈고 국가 부도의 위기에서 IMF를 극복한 대통령으로 국내외에서 세계적인 지도자로 각인됐습니다.
 
햇볕정책을 실시해 남북화해의 기반을 조성했고 첫 남북정상회담을 가진 대통령였습니다.
▲ 김대중 전 대통령의 일대기를 담은 동영상.     © 출처 : 김대중도서관

 
재야 시절 뿐만 아니라 대통령으로 재임시에도 인권신장에 기여해 평화 전도사로 공임을 다했습니다.
 
김대중 동영상은 김대중도서관 홈페이지에 등재되어 있습니다.
 
김대중도서관은 지난 2001년 12월 완공된 아태평화재단 건물과 자료를 연세대학교에 기증하면서 문을 연 도서관입니다. 김대중도서관은 2003년 2월 25일 설립해 그해 11월 3일 개관했습니다.
 
이곳은 故 김대중 전 대통령과 국민의정부 관련 도서를 전시ㆍ열람하는 박물관 기능과 김 전 대통령이 평생을 바쳐온 통일ㆍ평화ㆍ경제발전ㆍ민주주의 등과 관련한 연구를 수행하는 기능까지 맡고 있습니다.
 
건물은 지하 1층 지상 5층의 규모로, 지하 1층은 세미나ㆍ국제회의 등 행사를 개최하는 컨벤션홀로 쓰이며 1층 로비에는 김 전 대통령 관련 자료들을 전시해 놓고 있습니다.
 
80평 규모의 1층 열람실 안에는 김 전 대통령이 기증 한 각종 서적들이 진열돼 있고, 그와 부인 이희호 여사의 저서 등이 빼곡하게 채워져 있습니다.
 
전시실 안으로 들어서면 맨 먼저 김 전 대통령의 학창시절 성적표와 그의 생가를 복원해 놓은 모형물, 그리고 김 전 대통령의 부모님 사진이 눈에 들어 옵니다.
 
김대중도서관은 웅장한 규모의 전시관은 아니지만 김 전 대통령의 정치활동이 우리나라 현대 정치사를 관통하고 있는 만큼 좋은 공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시실 관람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하며 별도의 관람료는 없습니다. 매주 월요일과 법정공휴일은 휴관합니다. 위치는 서울시 동교동 마포구 동교동 178-9번지. 전화 02-2123-6890.
 
※ 동영상 출처 : 김대중도서관
 
<김대성 기자>
 

원본 기사 보기:시정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