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천안시, 에너지절감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

유은하 기자 | 기사입력 2014/07/14 [10:26]

천안시, 에너지절감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

유은하 기자 | 입력 : 2014/07/14 [10:26]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유은하 기자] 천안시가 지난해 공공청사 에너지절감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표창과 함께 보통교부세 19억원을 받는다.
 
시는 지난해 강도 높은 에너지절약 대책을 추진하여 환경부지침 2007년~2009년 평균대비(1,201TOE=에너지의 석유환산톤 단위) 13%이상 절감지침을 초과달성한 전국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안전행정부로부터 청사 온실가스 절감실적에 따른 인센티브로 장관표창과 함께 보통교부세 19억원이 확정 통보됐다.
 
시는 지난해 원전 3시의 가동 정지로 인해 여름철 전력수급이 사상최악으로 예상됨에 따라 청사 에너지절약을 위한 고강도 대책을 추진하여 환경부지침 2007년~2009년 평균대비 24.2% 절감하는 성과를 거뒀다.
 
시는 최근 전력수급은 다소 안정적일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나 이상기온, 발전소 불시고장 등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여 청사 에너지절약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시는 올 여름에도 지속적인 에너지절약을 위해 냉방시 실내온도 28℃이상 유지를 비롯해 △하절기 매주 수요일(가족 사랑의 날) 오후 7시 이후 사무실 조명 일제소등 △점심 시간대 사무실 조명 일제소등 및 컴퓨터 끄기 △엘리베이터 홀·짝수층 구분하여 4층 이상만 운행 △화장실·엘리베이터홀 등 공용구간에는 감지센서를 통한 절전형 시스템을 운영하는 등 지속적으로 에너지절약을 추진할 계획이다.
 
임홍순 회계과장은 "청사 에너지 절약은 모든 직원들의 적극적인 동참이 있어야만 성공할 수 있다"며 "다소 불편한 점이 있더라도 에너지 절약에 적극적인 동참이 있어야만 성공할 수 있다"며 "다소 불편한 점이 있더라도 에너지 절약에 적극적인 실천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pluskorean@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천안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