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북한이탈주민과 보안협력위원 1:1결연 및 정기회의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13/06/25 [14:03]

북한이탈주민과 보안협력위원 1:1결연 및 정기회의

이미란 기자 | 입력 : 2013/06/25 [14:03]
▲ 김제경찰서 이상주서장     ©이미란 기자
[김제=플러스코리아] 이미란 기자 = 김제경찰서(서장 이상주)에서는 지난 24일 친서민 치안정책 일환인 사회적 약자 북한이탈주민들의 조기 안정적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전입 북한이탈주민 과 보안협력위원 1:1 결연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보안협력위 1:1 결연 및 간담회는 매년 탈북자들이 증가하고 있는데 반해 이질감 소외감 외로움 등으로 남한사회에 정착하지 못하는 탈북자들을 위하여 보안협력위원과 1:1결연을 통하여 보다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자리였다. 

보안협력위원회(위원장 김한주)는 관내거주 북한이탈주민들이 건전한 김제시민으로 조기 정착할 수 있도록 법률․의료․취업․교육 등 상담 및 지원은 물론 평온한 지역치안과 민경협력 강화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상주 경찰서장은 “북한이탈주민은 환경이 전혀 다른 남한에 와서 정착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우리가 이들을 품에 안고 대한민국의 한사람으로 안정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보살피고 민․경 협력하여 지속적인 지원을 해야 한다”고 전했다. 

  [제보=pk1234@pluskorea.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